(더바이어 430호) 심층기획 | ‘메디푸드’ 산업 집중분석
- 메디쏠라 MEDI.SOLA
- 2023년 8월 5일
- 1분 분량
식품업계, 신(新)먹거리에 주목
코로나19와 고령화사회 진입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에 특수의료용도식품인 메디푸드(Medifood)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7년 443억원이던 국내 메디푸드 생산액이 2021년 982억원으로 성장했으며, 지난해에는 1000억원을 넘어섰다.
※ 메디푸드 : 음식물 섭취와 소화, 흡수, 대사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거나 질병·수술 등의 임상적 상태로 인해 충분한 영양공급이 어려운 사람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조·가공된 식품.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메디푸드는 환자와 고령자 중심 식품에서 벗어나 일반 소비자들의 균형 잡힌 영양과 건강 수요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또 메디푸드 업체들은 당뇨, 암,
신장질환 등 질병 맞춤형 식단 출시뿐만 아니라 개인별 건강 정보와 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개인화된 맞춤형 식단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 메디쏠라
건강한 식사 솔루션으로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을 제안한다. 필요한 영양소를 한 끼에 해결하는 원플레이트밀(One-Plate-Meal)을 추구하고 있으며, 현재 10가지 식단 라인업을 운영하고 약 130개 식단을 보유하고 있다. 질환 맞춤식을 비롯해 DASH 식단, 핑크리본 식단 등 질환 케어식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출처 : 더바이어


